카테고리 없음

[ 영화 추천 ] 아바타의 줄거리와 감독에 대해

빨간망또 2023. 2. 19. 21:51

[ 영화 추천 ] 아바타의 줄거리와 감독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작품은 영화 아바타입니다. 최근에 아바타 2, 물의 길도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영화 아바타 포스터
영화 아바타


"아바타"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2009년 공상과학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154년을 배경으로 하며 아바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으로 보내진 전 해병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의 이야기를 따릅니다. 아바타 프로그램은 인간이 "아바타"라고 불리는 유전적으로 조작된 외계인 신체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과학적인 계획입니다.
제작사는 20세기 폭스이며 2009년 12월 17일에 개봉했습니다. 162분의 러닝타임으로 제박비가 2억 37000만 달러가 투입되었다고 하네요.

영화 아바타 감독, 제임스 카메론에 대해


제임스 카메론은 캐나다의 영화 제작자이자 기업가로, 역사상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 영화들 중 일부에 대한 그의 작품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54년 캐나다 온타리오 주 카퍼스카싱에서 태어났고 미국에서 자랐습니다. 카메론은 특수 효과 예술가로서 그의 경력을 시작했고 비평적으로 호평을 받고 상업적으로 성공한 몇몇 영화들을 감독했습니다.

"아바타" 외에도, 카메론의 가장 유명한 영화들 중 일부는 "터미네이터" (1984), "에일리언" (1986), "어비스" (1989),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 (1991), 그리고 "타이타닉" (1997)을 포함합니다. "타이타닉"은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가 그것을 능가하기 전까지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카메론은 그의 영화에서 혁신적인 기술 사용과 특수 효과로 유명합니다. 그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의 초기 채택자였으며 3D 영화 제작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카메론은 또한 숙련된 심해 탐험가이며 2012년 마리아나 해구에 대한 기록을 깨는 단독 잠수를 포함하여 해저로 여러 번 잠수했습니다.

영화 제작과 탐험에 대한 그의 일 외에도, 카메론은 또한 환경 운동가이며 여러 환경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환경과 인도주의적인 목적을 지원하는 아바타 얼라이언스 재단의 설립자입니다. Cameron은 또한 지속 가능한 농업 기술과 재생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의 개발을 포함한 여러 비즈니스 벤처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의 줄거리


하반신이 마비된 제이크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전에 살해된 쌍둥이 동생의 아바타를 이어받기 위해 선택됩니다. 제이크는 행성에 서식하는 휴머노이드 종인 나비족에 잠입하여 인간이 신성한 집 나무 아래에 위치한 "우노브타늄"이라고 불리는 귀중한 광물을 채굴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 임무를 띠고 판도라로 보내집니다.
판도라에서 제이크는 아바타 프로그램의 수석 과학자인 그레이스 오거스틴 박사(시고니 위버 분)와 판도라에서 인간 군사 작전의 지도자인 마일즈 쿼리치 대령(스티븐 랭 분)을 만나게 됩니다. 어거스틴 박사는 처음에는 아바타를 조종하는 제이크의 능력에 회의적이지만, 결국 그에게 의존하게 됩니다.
제이크는 Na'vi에게 채굴 작업을 허용하도록 설득하는 데 처음에는 성공하지 못했고, 네이티리(조 살다나 분)라는 여성이 이끄는 Na'vi 전사들에게 붙잡힙니다. 네이티리는 처음에는 제이크에게 적대적이지만, 결국에는 나비족의 문화와 삶의 방식에 대해 가르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이크는 나비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나비족의 문화에 더 몰입하게 되면서 채굴 작업의 윤리에 의문을 갖기 시작하고 결국 나비족의 편을 들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던 중, 그는 네이티리와 사랑에 빠지고 나비족의 저항에 중요한 인물이 됩니다.
Quaritch 대령이 Na'vi's Home tree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을 시작하면서 인간과 Na'vi 사이의 갈등은 결국 정점에 이르게 됩니다. 제이크는 나비족을 이끌고 반격에 나서게 되고, 결국 인간들은 패배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제이크가 그의 아바타에 그의 의식을 영구적으로 옮겨서 나비족의 일원이 되어 판도라에서 그들 사이에서 사는 것으로 끝납니다.

영화 내내, 환경주의와 더 강력한 외부 세력에 의한 토착 문화의 착취라는 주제도 있습니다. 나비족은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반면, 인간은 오로지 이익과 권력에 대한 욕망에 의해 동기 부여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